bhc '마법클' 치킨 내돈내산 후기

 '마법클' 치킨은 bhc 치킨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 치킨을 뒤이을 치킨으로 bhc 치킨에 마늘빵의 맛을 입혀서 MZ 세대를 겨냥한 메뉴라고 해요.

bhc '마법클' 후기

bhc 치킨 하면 가장 먼저 '뿌링클' 치킨이 떠오르는데, 오랜만에 bhc에서 신메뉴가 출시되었답니다.

'뿌링클' 치킨과 비슷한 듯 하지만, 다른 맛 '마법클' 치킨을 최근에 직접 먹어보았어요.

목차

1. '마법클' 치킨의 맛

2. 뿌링클과 마법클 차이

정리

bhc chicken 마법클 이미지
bhc chicken 마법클

1. '마법클' 치킨의 맛

마법클 치킨에 뿌려진 후레이크는 마늘 빵의 바삭함을 표현하기 위해서 직화 솥에서 볶아 내었고, 거기에 국산 마늘, 조청, 버터를 조합해서 바삭하면서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더해서 완성했다고 해요.

bhc chicken 마법클 이미지
bhc chicken 마법클

직접 먹어본 '마법클' 치킨의 맛은 '허니버터칩'을 연상케 했어요. 조청과 버터가 들어갔다고 하니 그 맛과 일치하는 부분이 있네요. 

마늘 맛은 강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은은하게 배어 나와 풍미를 살짝 올려주는 역할 정도?

bhc chicken 마법클 이미지
bhc chicken 마법클

2. 뿌링클과 마법클 차이

뿌링클 치킨에는 시즈닝이 뿌려져 있다면 마법클 치킨은 후레이크가 뿌려져 있어요.  

bhc chicken 마법클 이미지
bhc chicken 마법클

뿌링클 시즈닝은 달콤하지만, 짭짤하기도 하죠. 단짠단짠한 맛 조합이 돋보이는 뿌링클 치킨이라면 마법클 치킨은 단맛의 비율이 더 높은 편이었어요.

마법클 후레이크는 시즈닝보다 입자가 크고, 바삭함이 있어서 또 다른 매력이 있었어요. 

bhc chicken 마법클 이미지
bhc chicken 마법클

뿌링클과 마법클은 이름부터 비슷한 느낌이 있지만, 맛과 식감에는 확실히 차이가 있었답니다.

마법클 치킨 맛의 핵심은 후레이크였고, 그 양 또한 넉넉하고 푸짐하게 토핑 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정리

마늘빵을 모티브로 만든 치킨이라고 하는데, 허니버터칩이 더 생각나는 맛이었답니다. 버터향과 치킨의 조합이 좋았고, 달콤한 맛과 바삭한 후레이크의 식감이 인상적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