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 맛집 나룻터 꽃게집 특별한 코스(꽃게튀김+양념게장+간장게장+꽃게탕) 후기

강화도에서 신선한 꽃게를 먹을 수 있는 외포리 꽃게 마을에 다녀왔어요. 꽃게 맛집은 여러 곳 있었는데, 지인 추천으로 나룻터 꽃게집에서 먹게 되었어요.

나룻터 꽃게집 방문 후기

강화도와 가까운 곳에 살면서 꽃게 마을이 있다는 것은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어요. 

나룻터 꽃게집은 같이 식사한 지인 부부가 추천한 곳이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서민 갑부'라는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한 곳이었어요.

꽃게 전문점이라서 정말 처음부터 끝까지 꽃게 요리로 배를 잔뜩 채웠답니다.

바닷가 근처라서 맛있는 제철 꽃게 요리도 먹고, 드라이브도 하고, 바람 쐬기 좋은 장소였어요. 

그럼, 나룻터 꽃게집에서 꽃게 요리 먹은 후기를 시작할게요!


목차

1. 나룻터 꽃게집 위치

2. 나룻터 꽃게집 영업 시간

3. 나룻터 꽃게집

정리


나룻터 꽃게 전문점 간장게장 이미지
나룻터 꽃게 전문점 간장게장

1. 나룻터 꽃게집 위치

: 인천광역시 강화군 내가면 중앙로 1270 

강화도 외포항 근처에 위치해 있어요. 근처에 도보로 10분 거리에 젓갈 수산물 직판장이 있어서 구경도 하고, 장도 볼 수 있어요. 

토요일 저녁 7시, 마감 시간 거의 다 되어 도착했어요. 가게 바로 앞에 주차 공간이 있어서 주차가 가능한데, 마감 시간이 다 되어서 인지 주차는 어렵지 않았어요.

나룻터 꽃게 전문점 메뉴 이미지
나룻터 꽃게 전문점 메뉴

2. 나룻터 꽃게집 영업시간

  • 월,화,목,금 : 10시 - 19시 30분
  • 토,일 : 9시 - 20시
  • 정기 휴무 : 매주 수요일
  •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
  • 주차, 포장 가능 

나룻터 꽃게 전문점 양념게장 이미지
나룻터 꽃게 전문점 양념게장

3. 나룻터 꽃게집 꽃게 정식 후기

꽃게 정식 코스 요리 : 꽃게 튀김 + 간장 게장 + 양념 게장 + 단호박 꽃게탕 

꽃게 정식을 주문했어요. 1인분에 35,000원이고, 튀김부터 간장 게장, 양념 게장, 꽃게탕까지 꽃게를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는 메뉴에요.

나룻터 꽃게 전문점 양념게장 이미지
나룻터 꽃게 전문점 양념게장

다양한 요리로 나오는 꽃게는 크기가 크고, 살이 꽉 차 있어서 꽃게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어요.

다만, 꽃게가 크다 보니, 집게 다리가 크고, 두꺼워서 이 부분은 제대로 먹기가 어렵더라고요. 하지만 집게 다리를 빼고 먹어도 꽃게를 배불리 즐길 수 있었어요.

양념 게장은 기존에 먹어 봤던 양념 게장과 양념 맛이 달랐어요. 김치 양념 맛이 나는 것 같기도 한데, 많이 달거나, 짜거나 하지 않아서 자극적이지 않았어요.

나룻터 꽃게 전문점 간장게장 이미지
나룻터 꽃게 전문점 간장게장

개인적으로 양념 게장보다는 간장 게장이 입맛에 더 맞았어요.

간장 양념이 짜지도 않고 적당해서 밥을 비벼 먹었는데, 별미였어요. 간장 양념이 적당히 베인 게살은 비린 맛은 전혀 없고, 감칠맛이 돌아서 입에 착 감기는 맛이었어요.

평소에는 양념 게장을 좋아했는데, 나룻터 꽃게집에서는 간장 게장을 더 추천하고 싶어요.

나룻터 꽃게 전문점 꽃게탕 이미지
나룻터 꽃게 전문점 꽃게탕

마지막에 나온 꽃게탕은 된장이 좀 들어간 것 같아요. 칼칼하고 시원한 맛보다는 무난하게 먹기 좋았어요.

식당 분위기는 평범한 곳이에요. 코스 메뉴가 있어서 꽃게 요리를 다양하게 맛 볼 수 있는 점이 좋았어요.

나중에 알게 되었지만, '서민갑부', '생생정보통', '생방송 투데이'에도 나왔던 집이더라고요.


정리

서울 근교에 위치해서 접근성이 좋은 강화도에서 바다도 보고, 꽃게 요리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었어요.